기후위기시계
실시간 뉴스
  • 해독주스로 유명한 비트, 자주 먹으면… [식탐]
[123RF]

[헤럴드경제=육성연 기자] 일명 ‘해독주스’가 유명 연예인들의 다이어트비법으로 인기를 끌면서 주목을 받게 된 주재료는 비트(Beet Root)다.

비트는 파프리카, 브로콜리, 셀러리와 함께 서양채소의 대표 4총사로 불릴 만큼 영양소 측면에서 슈퍼푸드로 인정받는 채소다. 삶아서 먹거나 스프와 차로 요리하는 등 먹는 방법이 다양하지만 건강한 혈관을 되살리는 해독 작용으로 명성을 얻었기에 국내에서는 해독주스 레시피가 큰 인기를 얻었다. 특히 칼로리(45㎉/100g)가 낮으면서도 각종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식품으로도 관심이 많다.

화려한 진분홍빛의 비트는 혈관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혈액 속 ‘나쁜’ LDL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 즉 잘못된 식습관으로 깨끗하지 못한 혈관에서 나쁜 성분들을 쓸어버리는 청소부 역할인 셈이다.

특히 하루 한 잔의 비트즙 섭취는 혈압약을 먹는 효과가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혈관 확장으로 인한 혈압 강하에 이롭다. 또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간세포 활성을 도와 간의 해독 작용도 하기에 음주 후 섭취해도 좋다. 이외에 항산화 성분과 필수 미네랄,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.

다만 비트의 알카로이드 성분은 체질에 따라 소화불량, 복부팽만을 일으킬 수 있어 생으로 먹는 것 보다 쪄서 먹는 것이 좋다. 해독주스를 만들 때에도 비트를 찜기에서 15분 정도 찐 다음 바나나·사과 등 취향에 맞는 과일과 함께 믹서기에서 갈아주면 된다.

[123RF]

▶비트 해독주스 레시피(2잔 기준)

▷재료 : 비트 반 개, 사과 반 개, 바나나 1개, 레몬(선택 가능)

1. 껍질을 벗긴 비트를 깍둑썰기로 썰은 후 찜기에서 15분 정도 찐다.

2. 사과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껍질째 썰어둔다.

3. 바나나도 껍질을 벗긴다.

4. 믹서기에 모든 재료를 넣고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은 후 갈아준다.

gorgeous@heraldcorp.com

맞춤 정보
   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
      많이 본 정보
      오늘의 인기정보
        이슈 & 토픽
          비즈 링크